본문 바로가기
박진우원예치료센터/프로그램

[울산 원예치료] 카네이션 화분만들기

by 박진우원예치료센터 2022. 5. 8.
안녕하세요?
박진우원예치료센터장 박진우입니다.


지난주에 실시한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에 대한 내용을 어버이날 올리고 싶어서 참고 참다가 이제 올리려고 합니다.

카네이션 꽃말은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카네이션을 어버이날 선물하게 된 것은 100여년 전부터 내려오고 있는 문화라고 합니다.
먼저, 카네이션을 어버이날 드리게 된 나라는 미국이라고 합니다.
1907년 미국의 안나 자비스 라는 여성이 선생님이 었던 어머니께서 좋아했던 카네이션을 영전에 바치고, 이웃들과 나눔으로 인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윌슨 대통령이 1914년 5월 둘째주 일요일을 어머니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어머니가 살아계신 이들은 빨간 카네이션을, 부모님이 돌아가신 자녀들은 흰 카네이션을 주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이 문화가 우리나라로 전해지면서 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카네이션을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하얀 카네이션과 노란카네이션의 꽃말은 조금 다릅니다.
먼저 하얀 카네이션은 아직 당신을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 카네이션은 경멸, 거절, 실망, 이의제기 할때 주기도 하고, 싫어하는 사람에게 선물하여 돌려표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버이날 카네이션 선물을 할때에는 두가지 색을 주의하라고 말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분홍카네이션은 영원히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당신의 사랑에 존경을 표합니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황색카네이션은 순수한 사랑을 뜻합니다.
파란색카네이션은 행복을 뜻합니다.
보라색 카네이션은 기품, 자랑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상자들이 부모님의 사랑에 존경을 표시하라는 의미에서 저는 분홍색 카네이션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카드까지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대상자들이 가지고 가서 부모님께 드리면서 사랑을 표현하는 법 또한 알려주는 교육을 해 보았습니다.
저희 센터는 개개인별 달성 목표를 지정하여 매회기 이후 평가를 통해 대상자의 성장과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다시 재사정을 통해 프로그램을 수정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희 센터의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습니다.  의뢰하시기 전에 프로그램진행할 요일과 시간을 미리 상의 후 연락주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표문의 전화는 01034910013입니다.
혹시 부재중일 때에는 문자 부탁드립니다. 수업중에는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0